티스토리 뷰

목차



     

    2013년 4월 6일 워커힐시어터 Walkerhill Theatre
    집 밖으로는 한발자국도 나가기 싫었던 끔찍하고 긴 겨울이었다. 연말파티는 커녕 일렉트로닉댄스뮤직 EDM마저 한참 안들었다. 신이 나면 무얼하나… 꼼짝도 하기 싫은데… 그렇게 내내 움추려있던 어깨를 펴고 슬슬 몸을 풀 계절이 왔다. 그게 기왕이면 트랜스 trance의 업리프팅 uplifting 과 덥스텝 dubstep의 파워풀함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음악이라면, 거기에 89년생의 파릇파릇한 귀여운 외모로 안구를 정화시키는 제드 ZEDD의 음악이면 더 좋겠다. 우리의 체력과 시간과 돈은 소중하니까.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 씬을 이끌 천재 프로듀서 제드ZEDD 단독 내한!
    2012년 MTV가 주목했던 아비치 Avicii가 DJ Mag 3위까지 올랐다. 국내에서도 2AM 조권의 솔로앨범에 참여하기도 했으며 지난해 국내에서 개최된 Ultra Music Festival 에 헤드라이너로 서기도 했다. 아비치와 같은 89년생 동갑내기인 제드 ZEDD는 2013 MTV의 지목을 받았으니 올 한해 그의 행보가 기대되는 것이 당연한 일. 지난 해 레이디가가 내한공연에 오프닝뮤지션으로 함께 했다. 현재 세계적인 열풍이었던 덥스텝의 아이콘 스크릴렉스의 레이블에 소속되어 제드 특유의 아름답고 신비로운 멜로디라인에 폭발적인 덥스텝을 가미하여 매력적인 음악을 만들어낸다.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샤이니, 에스엠 엔터테인먼트 최고의 퍼포먼스 음악의 주인공
    이미 해외에서는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 씬을 이끌 차세대주자로 꼽히고 있는 제드는 지난 해 SBS 가요 대제전에서 에스엠 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유노윤호, 은혁, 동해, 태민, 민호 등으로 구성된 프로젝트 그룹 에스엠 더 퍼포먼스 S.M. The Performance가 그의 곡, ‘스펙트럼 Spectrum’을 재해석해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주목을 받았다. 도입부에 어보브앤비욘드 Above & Beyond 의 Sun&Moon을 시작으로 스크릴렉스 Skrillex의 Scary Monsters And Nice Sprites, 그리고 제드 ZEDD의 Spectrum 에 가사를 붙여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선보였으며, 이후 곡에 대한 관심이 늘어가면서 싱글 앨범을 발매하기도 했다.

     

     

     

     

     

     

     

    팝 스타 레이디 가가 Lady Gaga가 극찬한 프로듀서!
    2009년 각종 리믹스 대회에서 우승하며 성공적으로 데뷔한 제드는 레이디 가가 Lady Gaga, 블랙 아이드 피스 Black Eyed Peas, 피. 디디 P. Diddy등, 세계적인 아티스트의 곡들을 리믹스하며 대중에 이름을 알렸다. 특히, 2011년 레이디 가가의 곡을 리믹스한 것을 계기로 그녀의 새 앨범 [아트팝 Artpop]에 프로듀서로 참여 중이다.

    뿐만 아니라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1위를 차지한 히트 곡 “Shave It¨, “Slam the Door”에 이어 지난해 말 발표한 제드의 앨범 [Clarity]는 아이튠즈 iTunes가 선정한 “댄스부문 2012년 최고의 신인앨범 Breakthrough Album of the Year-Dacne” 으로 꼽히며 데이비드 게타 David Guetta, 티에스토 Tiesto의 뒤를 잇는 스타 디제이로서의 화려한 행보를 계속하고 있다.

    세련된 사운드와 탄탄한 구성의 음악으로 주목 받는 독일 출신의 꽃미남 디제이 제드 ZEDD의 내한소식이 알려지면서, EDM을 사랑하는 국내팬들의 성원으로 티켓오픈과 함께 인터파크 예매순위 1위로 단숨에 오르며 티켓파워를 입증했다. 4월 6일, 그의 첫 단독내한공연에서 EDM의 루키, ZEDD와 함께 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될 EDM Festival들을 위한 성공적인 워밍업의 시간이 되길 기대해본다.  

     

     

     

    2013.03.29 

    글.  햇빛윤